홈 > 커뮤니티 > 시청자 게시판

free_board_view
당구 매너에 관해서
작성자 김종호 작성일 2018-04-24
안녕하세요?
당구 기본 매너에 관해서 자주 설명을 해 주어서 동호인들이 서로 매너를 잘 지켜서 게임을 기분좋게 즐길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몇자 올려 봅니다.
아래 내용은 제가 활동하고 동호회 회원들이 지켜야 할 매너를 정리한 것 인데 부족한 부분이 없는지 고수님들의 의견을 묻고 싶습니다.

*게임 전, 후에 서로 인사를 나눈다.
1 시합 중에는 통화를 해서는 안된다. (의외로 많음)
2 상대방이 칠 때는 앉아서 대기함.
3 자기가 사용하는 쵸크는 항상 휴대함. (치고나서 당구대 위에 두어서는 안됨)
4 쵸크 사용은 치기 전에 미리 팁에 적당히(옆면에 2~3회)입히고, 당구대 안에서 쵸크칠을 해서는 안됨.
5 치는 사람 공이 움직이고 있을 때는 거의 멈출 때까지 기다렸다가 들어간다.
6 해운의 샷에는 미안함을 표시함 (럭키 샷은 비난하지말고 격려해 준다)
7 공격권을 가진 선수가 엎드렸을 때에는 상대에게 쓸데없는 이야기는 삼가하고
마주보는 시선은 피해주어야 한다
8 신중히게 치더라도 치는 시간을 잘 지켜야한다(40초)
9 상대방이 쳐서 맞히면 맞힐 때마다 점수를 확인시켜 주어야 한다
10 상대의 좋은 공격 또는 득점에 성공한 경우 칭찬해줌
(손가락을 튕기며 소리를 낸다거나 굿샷하고 칭찬함)
11 경기 중에는 불필요한 이야기를 해서 상대방 기분을 상하게 해서는 안됨 (공 많이 잡네! )

이상은 동네 당구 동호인들이 지켜야 매너를 정리한 것입니다. 부족한 부분은 보충을 좀 해주시고 당구를 지도하실 때 (빌지어즈TV등..) 강조해 주셔서 매너가 많이 향상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답변글 글이 없습니다.

- 로그인 후 작성하실수 있습니다.

서석운 2018-04-25

자기가 친 공이 안맞을게 확실한데도 거의 멈출때까지 자리로 안돌아가고 지켜보고 있는건 좀 비매너라 보여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