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커뮤니티 > 시청자 게시판

free_board_view
김규식 해설위원님
작성자 남주희 작성일 2018-04-16
해설하실때 보면 사대천왕을 비롯해 그누구든 안맞으면 무조건 실수라고 하시는데 정말로 실수라고 생각하시나요?
제가 볼때는 큐미스를 제외하면 실수라고 할만한 일은 거의 없는것 같던데...
실수와 실패는 좀 구분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답변글 글이 없습니다.

- 로그인 후 작성하실수 있습니다.

김성현 2018-04-30

김규식 해설하는것보면 당구에대한 이해가 많이 부족하고 수준이 낮음
자기잘난척이 심리적으로 넘쳐나 역겨움

김성현 2018-04-30

김규식해설위원은 정말 해설좀 안했으면 합니다
하고싶으면 인간성개조하고 나오시던지.. ㅠ
저는 김규식 나오면 음향 off

서석운 2018-04-25

김규식씨는 국내 중고생 경기 해설해 주시면 딱 좋을듯 합니다

김한성 2018-04-22

큐미스 이외에도 득점하지 못한 경우에는 득점을 위해 결과적으로 부족했거나 실수라고 생각되는 부분을 지적해서 말하는 것이 해설위원이 임무 중 하나겠지요. 해당 플레이어 또는 시청자분들은 발전을 위해서 이해되는만큼은 새겨들어 플레이에 반영하면 좋을 것이고, 이해가 안되거나 마음에 안드는 부분은 그냥 가볍게 넘기면 되는 것이고요.// 득점 또는 수비를 위해서 필요한 여러가지 요소 중에서 선구(초이스), (키스를 빼기 위한 또는 커브나 스쿼트가 발생하지 않도록 무리하지 않는 편안한)두께, 당점, 회전량, 득점에 필요한 적절한 스피드, 기타 중압감 극복을 위한 마인드컨트롤 등등 해설자분께서는 (플레이어가 아무리 4대천왕이라고 하더라도) 시간과 환경의 제약을 받으며 경기하는 플레이어가 놓칠 수 있는 부분을 당연히 실수라고 언급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득점에서의 실패와는 다르게 플레이어라면 누구나 실수하기 마련이니까요. 또한 실수라는 표현이 꼭 플레이어들의 해당 플레이에 대해 나무라는 것은 아니고 시청자분들의 당구실력 향상과 이해를 돕기 위한 언급이라고 생각하시면 어떨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