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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아웃3쿠션을 즐깁시다! 2
작성자 wks0226 작성일 2016-08-25
레이아웃 3쿠션
1대1은 물론 3인 4인 또는 5인 1조로 경기가능
한 라운드에 16이닝으로
3~4라운드 경기를 하므로 경기 수가 적다
압축적이고 빠르게 진행되므로
대회 내내 긴장감이 유지된다
실력 있는 선수가 컷오프되는 경우가 드물다
한 번의 실수가 순위 변동에 많은 영향을 미치며
한 번의 다득점으로 순위가 급상승할 수 있다
1라운드부터 최종라운드까지 합산 평균으로 순위가
결정되기 때문에 모든 참가 선수가 투어 전일 경기에 출전한다
실력이 뛰어난 선수가 다승을 거둘 수 있고
기록에 따른 스타플레이어가 성장할 수 있다
인원, 순위 결정 방법 등을 다양화할 수 있어서
특색있는 대회를 만들 수 있다
모든 테이블을 동시에 방송할 수 있다
끝까지 우승자를 예상하기 어렵다.
경기가 진행될수록 긴장감이 상승한다
골프와 달리 1이닝 다득점으로 순위 변동이 얼마든지
가능하기 때문에 이닝마다 순위가 크게 바뀐다

16이닝 안에 다득점을 해야 하기 때문에
예술구와 같은 공격적이 시도가 훨씬 많이 나온다
다양한 자막과 멘트로 진행 가능하다
후반으로 갈수록 경쟁이 더 치열해지고 다양한 데이터를
제시할 수 있기에 시청자들의 재미가 배가된다
경기 시간이 안정적이며 생방송 편성이 쉽고
광고시간이 5회 이상 확보된다
스폰을 받은 선수의 방송노출이 길다(스폰 수입확대 기대)
새로운 종목의 종주국으로서 대중의 관심과 참여를 확대할 수
있는 중요한 결정을 스스로 내릴수 있다
기존 대회규모보다 2배이상 인원의 경기일정을
소화할 수 있으며, 대회규모 또한 자연스레 커진다.(상금규모)
공격적인 성향의 게임방식으로, 운적인 요소로 상대가 주는 볼에
좌우되지 않는 다는 것이 특징이다.
최상의 수비라는 의도된 경기가 잘 통하지 않으므로 공격에
주안점을 두며, 본인이 득점한 이후 편한 배치가 안된것에만
불운이라 생각하면된다.
상대선수 또는 게임운적인 요소를 어느정도 배제하므로
열심히 노력한 경기력이 최대한 게임에 반영되도록 할 수 있다
고점자가 조금은 손해를 보는 느낌이 들 수 있다(기존핸디보다
그 폭이 좁아질것으로 보인다)
상대, 경기장소, 시간대마다 게임비의 편차가 크지 않다



전망-기득권세력인 고점자의 인식전환과 연맹의 행정력
(대회운영)이 관건!(합리적인 게임방식이라는 것을 인정하지만
기존방식에서 승부에 집착하는고점자의 인식전환이 없으면
(손해볼짓을 왜해?-그 동안 힘들게도 게임을 했지만 하점자는
더 어려워하지 않았는가?)오히려 그 전파력에 영향을 많이
미칠것으로 예상
레이아웃3쿠션의 저작권보호가 우선인지, 대한당구연맹
홈페이지 조차 경기방식을 구경하기 조차 힘든 홍보 부재
정책으로 그 파급력이 많이상실됨

종 합 판 단
현대사회의 모든 스포츠를 통틀어 당구는 경기장 시설의 규모 및 참가인원의 한계로
땀흘린 만큼의 성적 또는 그에 따른 보상(평소지원 및 시상)이 평가 절하된 종목이라고, 감히 생각해본다.
그 세계적인 선수들이 돈 몇백내지는 커봐야 돈 천에 얽메이며 대회를 전전하며 참가하는 모습도 그렇고,
기껏해야 몇십명이나 될듯한 갤러리들을 동원하는 것에 우쭐 할 수 밖에 없는 당구계의 스타들을 언제 까지
초라하게 할것인가?
답은 변화하지 않으면 안되는 것입니다.
지금 정통3쿠션 방식이 많이 대중화된건 사실지만 당구 관계자들은 이에 낙관하며 안주하지 말고, 레이아웃3쿠션
을 통한 대회규모를 키우고(많은 참가자를 효율적으로 불평이 덜하게 운영하며)관심을 받을만한, 이벤트를
만든다면, 돈이 되는 스폰은 얼마든지 이어지며, 그것이 현실이 된다면, 당구선수를 포함해 관계자들도, 골프와
같은 위상을 받으며, 명성있는 종목으로 거듭나지 않겠나 생각해본다.

참고로, 필자는 레이아웃3쿠션 관계자가 아니며, 당구동호인으로 당구발전을 간절히 바라는 사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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