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커뮤니티 > 시청자 게시판

free_board_view
스트록연습할때 큐끝이자꾸 들리는데 교정법은?
작성자 subwayno2 작성일 2015-10-21
스트록연습할때 큐끝이자꾸 들리는데 교정해주는 연습법없나요?스트록도 시원하게 않나가고 답답하네요.
답변글 글이 없습니다.

- 로그인 후 작성하실수 있습니다.

전금자 2015-11-04

오른손 잡이라면 왼손과 타격하는 공의 거리를 좀 더 멀리 잡으세요.

큐 를 앞으로 네어밀어 스트로크를 할때...... 힘의 원동력이되는 포인트는 가장 가까이부터 야그(설명) 하자면..... 오른손 손목이 있지요. 손목만 가지고도 스트로크 할수있고요...(끊어칠때 유용하고, 대다수는 큰 스트로크 할때 손목까지 사용할수 있다는걸 생각도 못합니다 ). 그다음이 가장 많이쓰는 팔끔치(elbow) 이고요. 그담이 가장큰 근육을쓰는 어께를 이용한 타격인데요..... 세가지 모두 경첩 의 원리에 의하여 생겨나는, 왼손 손구락 구멍을 통해 이루어지는 큐의 피스톤 운동 입니다.

작성자 께서 큐끝이 들린다고 하시는 이유는 제가 알기로는, 인간의 신체 구조상으로 볼때, 어께의 근육(어께 경첩)을 많이 쓰는것이 원인 일거라 생각합니다. 손목이나 팔꿈치만을 조용히 쓸때는 큐는 앞 뒤로의 피스톤 운동만이 생기지만.... 어께의 (hinge, 경첩) 운동이 생기는 큰 타격을하면 큐를 잡은 오른쪽 손은 아래를 향해 내려갈것이고 왼손 그립은 큐의 앞부분을 잡고있으니 큐의 앞, 팁 부분이 자연히 들릴겁니다.

큐끝이 들린다는건 오른손 어께의 팔 힘 만으로 강하게 아래로 내릴때 큐의 앞은 들리는 것이며 왼손과 공의 거리가 가까울때 생깁니다.

파파짱 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