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커뮤니티 > 시청자 게시판

free_board_view
해설자의 멘트에 대하여...
작성자 realhugo 작성일 2016-02-11
당구에 관심이 많아 하루에 거의 두세시간은 꼭 시청하는 시청자 입니다.
먼저 몇해전까지만 해도 이런 프로가 없어 아쉬웠는데 빌리어즈티비가 개국되어 정말 반갑고 좋습니다.
전 40년 넘게 당구를 하였지만 보잘것없는 실력이라 수준을 말하기도 챙피한 사람입니다.
물론 좀더 잘치고 싶은 마음이야 있지만 사실 그것보단 하나의 취미로 생각하고 즐기는게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그런데 얼마전부터 누구라고 밝히지는 못하겠으나 경기 관람을 하다보면 모해설자의 멘트가 좀 거북하다는 느낌을 갖고있었고 사실 오늘도 현재 시정중이지만 또 다시 불편한 멘트를 듣고 이렇게 몇자 적어봅니다.
시청자중엔 목적을 갖고 시청하는분들도 있을거고 저같이 하나의 취미로 보는 사람도 많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모 해설자의 멘트를 들어보면 예를들어 왼손의 역활을 강조하며 지금보시는 시청자는 꼭 이렇게 해야만 합니다. 라든가 지난번엔 어린학생들 경기중엔 보시면 답답할지모르지만 일반 당구장에 가면 이친구들에게 이길 사람은 없을거라는둥 만약 일반동호인이 그친구들과 경기를 할수있다면 굉장한 영광 이라는등....
저, 만약 기회가 되어도 그친구들과 그렇게 경기해보고 싶은생각 별로 없습니다.
이렇게 뭘 자꾸 가르치려 들고 은연중 시청자를 별볼일 없는 사람들이라는식의 표현을 하여 좀 듣기 거북합니다.
사실 저만해도 잘치진못하지만 이제 나이 60되어서 뭐 더이상 필사적으로 배우고싶은 생각은 별로 없습니다.
그저 당구를 사랑하고 취미로서 앞으로도 친구들이나 동료들과 점심내기 정도나 하고싶습니다.
자꾸 이렇게 해야만 합니다. 저렇게 해야만 합니다 하는건 좀 아니라고 봅니다.
좀 못치면 어떻습니까. 꼭 선수처럼 해야만 당구 동호인이 되는것은 아니잖습니까.
혹시 보면서 진짜 열심히 배우고 싶은사람도 있을것입니다.
그럴뗀 같은말이라도 혹시 더잘치고 싶으시다면 이럴땐 이렇게 하는게 도움이 될것입니다. 이런식으로 말하면 안되나요?
다른해설자분들은 전혀 그런게 없는데 그모해설자는 벌써 제가 느낀것이 수차례되어 혹시라도 또 저같이 느끼는 사람이 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그리고 좀 거창하지만 빌리어즈티비의 좀더 발전을 바라는 마음에서 몇자 적어봅니다. 그러고 보니 앞에서도 보니 정말 우연인지 저와 비슷한글이 올라온걸보고 다시 수정하여 올립니다.

답변글 글이 없습니다.

- 로그인 후 작성하실수 있습니다.

백옥당 2016-02-24

작년 한참 오래전에 있었던 멘트인데..

어린선수 격려 차원에서 그리 말햇겠지요

이길수 2016-02-19

해설자를 비판하는 사람들은 초짜라구요? 이런글을 올리는사람이 진짜 초짜군요 세세하개 듣고 배울려나봅니다 해설자가 주절 되는소리 짜증납니다.
해설 하면서 미리 짐작하여 안들어가면 저리치면 안되지 하는말투와 들어가면 아! 들어갔군요 하면서 말을돌리고 지대로 짜증나 해설자 말투에 다른방송 돌리길 한두번이 아닙니다. 그것도 지난 경기 갖고 다시 보면서 해설 한다고 ... 제발 좀 해설하지 마세요.

이동현 2016-02-18

해설자를 비판하는 글들을 보면 99% 초급수준의 실력을 가지신 분들이더군요 어느정도 중급이상의 실력 정도라면 절대 그분들을 비판할수 없을겁니다 한마디 한마디가 내용있는 말들이고 꼭 필요한 말들로 다가옵니다 해설자 욕하기 전에 본인 실력을 탓하시구요 실력을 1점이라도 올리고 싶으면 해설자의 말에 귀 기울이세요 물론 나는 그냥 평생 18점 20점 치겠다 생각하시면 해설 음소거 해놓으시면 됩니다

이성연 2016-02-13

그런 멘트를 자주하는 해설자분은 김모해설위...(음..전부 김씨로군요..) 김*상 해설위원같은데.. 정말 무시해서 그런 멘트를 하시는건 아니라고 봅니다. 당구강습을 자주하다보니 아마 가르치는 회원들 생각이 나서 자기도 모르게 그런 멘트를 하는건 아닌가 생각되어집니다. 주변에서 몇번 뵌적은 있는데 겸손하고 당구에 대한 열정이 많은 선수셨습니다. 다만 방송에 익숙치않고, 강습하는 습관이 남아 그런 표현들이나 언어습관이 생긴 것 같습니다. 점점 더 나아지시리라 믿습니다.

이종식 2016-02-12

그분은 제가알기로는 선수경력보다 당구교습쪽으로 많이하신분이라 그런해설이많은것같군요 동호인을 무시하는멘트는 저도 동감합니다 동호인때문에 먹고사는분이 그러면 안돼죠

김승권 2016-02-12

누구라고 말하진 않았는데 어떻게 아신건지..... 그런데 김규식위원 아닙니다. 그냥 싫으면 보지않으면 되지않냐는 말씀같은데.... 그저 빌리어즈티비를 좋아하는 순수한 마음으로 가능하면 개선할수는 없는지 생각해서 올린글인데 뭔가 오해를 하신듯하네요.